i30 VVT Luxury(가솔린, A/T)과 VGT Luxury(디젤, M/T)의 경제성분석


i30 VVT 모델(가솔린, A/T)과 VGT 모델(디젤, A/T)에 대한 경제성비교 결과는

100,000km에 40만원정도 디젤모델이 경제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40만원이 어디에요~ ㅎㅎㅎ

이전글 보기 : 현대 i30 가솔린이 좋을까? 디젤이 좋을까? (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결과는...?? )


i30 디젤 모델을 구입하시는 분들의 목적은... 

가솔린에 비해서 저렴한 유지관리비용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수리비의 경우는 예외이지만, 밑에서 설명할게요)

휘발유보다 조금은 저렴한 기름값.... 그리고 연비도 휘발유보다 좋구요.


그럼 여기서 디젤차량을 사서 최대한 '뽕'을 뽑을려면.... 

당연히 A/T보다는 M/T를 구입해야겠죠?^^

소리도 씨끄럽고, 진동도 심한(가솔린에 비해서) 디젤을 구입하시는 분들의 목적은...

단! 하나~   저렴한 유지관리비이니까요.....   


튼튼한 왼쪽 장딴지는 클러치와 친구하고, 굳센 오른쪽팔은 기어스틱과 부비부비하여... '뽕'을 뽑으실려는 분들을 위해

i30 VVT(A/T)과 i30 VGT(M/T)의 경제성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이걸사야되나'님의 요청이기도 합니다^^)


 

1. 초기차량구입비

i30 VVT Luxury (A/T) : 17,070,000원 (옵션은 기본입니다.)
i30 VGT Luxury (M/T) : 19,600,000원

디젤차량이 2,530,000원 정도 초기차량구입비가 더 들어갑니다.

 



2. 연비의 확률적 가정


연비의 가정은?

디젤과 가솔린 구별없이...
도심지 주행 : 공인연비의 -30% 로 가정
일반주행 : 공인연비의 -10% 로 가정
고속도로 주행 : 공인연비의 +20% 로 가정 (정확한 연비의 통계가 있으면 좋겠지만... ㅠㅠ)

경제성분석을 위한 연비는 -30% ~ +20%구간에서 변화, 평균 -10% 으로 가정했습니다.





3. 유가변동의 가정

유가변동에 대한 가정?

금일 경유는 1,744원, 휘발유는 1,919원 입니다. ㅡㅡ;
유가변동 구간은 -10% ~ +30%로 변화한다고 가정하였습니다. (과연 내려갈까 의문이지만....)

오늘 100원 할인기간이 끝나는 날이죠?  어디에서도 세금 감면을 한다는 말이 없네요~ 나쁜놈들....

 

 




4. 수리비와 같은 관리비용

연간 관리비용의 가정?

디젤차량의 경우 연간관리비는 20 ~ 50만원이 발생한다고 가정하였고,
가솔린차량은 20 ~ 30만원이 발생한다고 가정하였습니다.


 



경제성분석을 위해서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을 100,000번 수행했습니다.
※ 연간 20,000km를 주행할 경우

그 결과는.....

1년차 : 1,455,000원 가량 디젤차량이 아.직.은. 경제성이 낮습니다.
3년차 : 698,000원
정도 디젤차량이 경제성이 좋습니다~~   와우^^~~ 3년만 타도 이익이네요.
5년차 : 2,837,000원 정도 디젤차량이 경제성이 좋습니다.

5년 정도 주행하면 초기의 차량가격 차액만큼 디젤차량이 이익이 발생하네요^^

조금은 힘들고 귀찮더라도.... 
수동차량을 구입하면 확실히 이익이네요~ 무릎이 튼튼하신 젊은 분들은 수동을 한번 노려보세요^^



1년 운행의 경우

 



3년 운행의 경우

 



5년 운행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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